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성산여행지 추천-유민미술관

travel_다라가 다녀올게요

by 다라다 2021. 7. 29. 16:16

본문

제주 성산여행지 유민미술관!
주차는 밑에 해두고 걸어 올라가야 해요 ㅠㅠ 카트 빌리는 분도 있던데 저는 경치 구경할 겸 걸어갔답니다~~ (해안도로 통해 가시면 더 멋진 경치 즐길 수 있어요❤️ 저는 몰라서 그냥 표지판대로 ㄱㄱ!!)

한참 올라가야 성산 관광명소 유민 미술관을 만날 수 있어요❤️ 입구가 너무 예쁜데 특히 저 오른쪽의 특수유리!!!! 많이많이 보고가세요 (이유는 곧^^;)

전시는 상시인거 같았어요 성산 미술관 유민미술관 아르누보 유리공예 안내판이에요

특수재질로 만들어진 안내판 덕분에 반사되는 경치를 감사할 수 있어요❤️ 시간대 따라 달라지는 풍경 중 가장 최고는 11시라고..!! 저는 11시에 입장했는데 ㅠㅠㅠ 저 사실을 뒤늦게 알고 부랴부랴 퇴장할때 사진 찍어봤어요

미리 끊어둔 티켓 교환하고 안내 책자와 함께 드디어 출발! (안내 책자 필요없는 분들은 퇴장시 수거함 따로 있으니 깨끗하게 쓰시고 반납하면 될 거 같아요!)

유민미술관 입장 후 전시관까지 가는 풍경이에요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안내책자나 도슨트 설명 꼭 들으면서 가시길 추천드려요 안도 타다오 작가님의 아이디어를 곳곳에서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예요😀😀

여기도 봄이나 초여름까지는 정원이 가꿔지는 모양인데 제가 갔을 땐 볼 수 없었어요^^ 다른 풍경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조금 걷다보면 시원한 인공폭포를 만나게 돼요❤️ 백록담에 흐르는 물을 상징했다던데 정말 시원~! 하죠? 앞으로는 성산일출봉을 담은 돌담액자^^가 보여요 가까이 다가가면..!

짜잔 이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여기는 제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한 곳이에요. 성산일출봉을 액자처럼 돌담 사이로 보일 수 있게 배치한 거예요~~

코너를 돌아서면 다시 높은 돌벽이! 놀랍게도 바로 조용해지면서 인공 폭포 소리가 하나도 들리지 않았어요 전시에 집중할 수 있게 설계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하늘은 다시 그림처럼 보일 수 있게 되고요! 사시사철 보이는 높고 푸른 하늘을 맘껏 감상하더록 설계된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내부전시는 아르누보풍 유리공예였어요❤️ 다양한 작품이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위에 보이는 에밀갈레의 먹물버섯 조명이었어요^^ 먹물버섯이란 이름은 삿갓을 다 피우고 나면 하루아침에 먹물만 남기고 사라지는 버섯 특성에 의해 지어진 거라고 해요. 실제로보면 아주 크고 고급스러워서 그 시절 부자들이 좋아할만했겠단 생각이 든답니다^^ 에밀갈레의 버섯조명은 전세계에 총 4점 있는데 유민미술관 전시작이 가장 보존상태가 좋다고해요❤️

나오면서 풍경! 스페셜글라스로 바깥 풍경이 한눈에 보이네요😍

[카카오맵] 휘닉스제주섭지코지 유민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성산읍 고성리) http://kko.to/LQ_pS60fB

섭지코지 가는길에 유민미술관 꼭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