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식단: 크림 닭가슴살 야채찜(200kcal, 단백질 30g)

food_다라가 먹어볼게요

by 다라다 2020. 7. 23. 19:00

본문

다이어트식단 맨날 먹기 정말 지겹죠 ㅠㅠ 특히 닭가슴살로 할 수 있는 식단이 한정돼있어서... 

어떻게 좀 맛있는 다이어트레시피 구할 수 있을까 맨날 고민해요.. 

 

다이어트를 위해선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염분/지방 섭취도 제한하는 게 필요하다고 해요. 

저는 지금 극강의...!! 시즌이라 소금 한 톨도 신중하게 섭취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러던 중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음식을 찾았어요~! 

 

 

 

다이어트식단 크림 닭가슴살 야채찜 재료 

양파 1/4개 파프리카 반개 송이버섯1개 닭가슴살 100g 아몬드브리즈 190ml 1개 양배추 조금

(아몬드 브리즈랑 닭가슴살은 필수! 나머지 채소는 있는 것만 넣어주심 돼요^^)

 

향신료: 후추 (없어도 됨)

 

이외에 소금, 치즈 등 추가하면 좋겠지만 다이어트레시피라 저는 생략했어요! 아몬드브리즈 때문에 소금 안 넣어도 충분히 간이 된답니다~

 

주의) 이 다이어트레시피는 나트륨 120mg, 탄수화물 5g, 당류 5g, 지방 3g을 포함하는 아몬드브리즈를 주 재료로 사용합니다. 다이어트 강도에 따라 이 재료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드시지 않길 권장 드립니다. 

 

다이어트식단 크림 닭가슴살 야채찜 만들기 

 

1. 채소는 잘 다듬어 주세요~ 

 

 

2. 팬에 아몬드 브리즈를 투척합니다. 

 

 

3. 각종 채소 투하 

 

익히기 어려운 것부터 식감을 고려해서 넣어주세요. 저는 브로콜리-닭가슴살(향 스며들라고^^)까지 넣고 살짝 끓기를 기다렸다가 파프리카-양배추 채썬 것-양파 순으로 넣고 또 조금 끓인 후 완성 시켰어요. 양배추랑 파프리카는 조금 아삭아삭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요 ^^ 

 

 

식감과 익힘 정도를 판단해서 기호에 맞게 순서대로 채소를 넣고 익혀주세요

4. 잘 익히기 

 

보글보글 잘 익혀주세요. 너무 오래 뚜껑을 닫아 놓으면 아몬드 브리즈가 부풀어 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글보글 끓는 소리 같이 들어보세요 정말 듣기 좋아요 ^.^

5. 기호에 맞게 향신료 뿌리기 

저는 후추가루를 좀 뿌려줬어요 ^^ 없으신 분은 생략 하셔도 됩니다. 

극강의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 아니라면 치즈가루나 치즈를 뿌리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지방을 최소화하고 있어서 ㅠㅠ 아쉽지만 이번엔 생략했습니다ㅠㅠ ㅋㅋㅋ (생크림 넣으면 더 맛있겠지만 그럼 이제 다이어트레시피가 아니겠쬬??ㅠㅠ) ㅋㅋㅋ

 

 

6. 예쁘게 담아내기

 

짜잔~ 예쁜 그릇에 담아내시면 이런 모습입니다. 

아몬드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그대로 묻어나요 ^^

브로콜리의 아삭한 식감도 좋고요~ 맛있게 단백질 30g 챙겨가실 수 있답니다. 칼로리는 약 200밖에 안되는데요~! ㅎㅎ 

 

다이어트식품도 많고 다이어트한약도 많지만 뭐니뭐니해도 젤 좋은 건 다이어트식단 직접 만들어 해먹고 운동 꾸준히 하는 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하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