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로맛집 혜화 안의 작은 이탈리아-오쏘파스타(osso pasta)

food_다라가 먹어볼게요

by 다라다 2020. 7. 22. 14:58

본문

몇 개월 전에 갔을 때만 해도 #대학로맛집 계의 루키 느낌이었는데 이제 꽤 자리를 잡은 것 같은 혜화역맛집 오쏘파스타!

대학로맛집추천해달라는 지인들이 적지 않았는데 매번 딱히 추천할 곳이 없어 미안했던 찰나.. 딱 괜찮은 곳을 발견했다! 

사실 대학로맛집, 혜화역맛집이라는 것도 맞겠지만 100% 예약제인 운영 방식과 사장님의 퍼스널리티가 확확 묻어나는 인스타 공식계정+서빙 등 여러모로 분위기 맛집이라고 하는 편이 더 옳을 듯! 

 

먼저 가게 위치와 예약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인스타 계정:

https://www.instagram.com/osso_pasta/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낙산길 21

운영시간 토, 일 12:20-7:50 (50분 간격 식사)

 

매주 수요일 그 주의 메뉴가 인스타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데 내가 갈 땐 아래 글이었다. 

 

 

 

설명을 얼마나 기깔나게 하시는지 예약 안하더라도 메뉴 설명만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ㅋㅋㅋㅋㅋ

메뉴 소개 글에서 이미 느껴지듯 이곳은 혜화 안의 작은 이탈리아다 ㅋㅋㅋㅋ 이곳 계정을 살피고 예약을 하는 순간 당신은 작은 이때리🇮🇹로  떠날 결심을 했다고 보면 된다... 

 

특히 명심할 건 1.0.0.%.예.약.제. 라는 점!!! 한국식 정으로 비벼볼까 움직였다간 큰코다친다 ㅋㅋㅋㅋ

메뉴를 확인한 후 인스타 계정에 있는 전화번호로 사장님께 문의를 드리면 아래와 같이 답이 온다. 

 

 

잊지마라... 예약하는 그 순간부터 당신은 이때~리에 있다는 걸

 

ㅋㅋㅋㅋㅋㅋㅋㅋ당황하지 말자.... 사장님은 이미 나폴리 항구에 먼저 가 계실 뿐.. 

 

그리고 드디어 3일만에 만난 음식

 

 

이건 정식 메뉴는 아니고 입가심 메뉴 정도? ㅋㅋ 메론과 하몽이 나왔는데 하몽 맛이 레알 죽음이었다...!!

평소에 하몽 잘 못 먹는데도 ㅠㅠㅠㅠ 호들갑 떨고싶은 맛!! ㅋㅋㅋ

 

 

 

 

메인메뉴: 배 고르곤졸라 파스타&딱새우 레몬 버터 스파게티

 

이름부터 풍겨지는 생경한 포스의 맛~~~~ ㅋㅋㅋ 여행을 하는 이유 중 하나가 같은 식재료도 다르게 조리하는 구경(!!)을 하는 건데 오쏘 파스타에서도 같은 경험을 했다. 

배를 푹~~~ 끓여 고르곤졸라 파스타 소스로 활용하셨는데 배의 달달함과 특유의 향미가 잘 느껴져서 넘넘 맛났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배의 숨이 푹 죽은 ㅋㅋㅋㅋㅋ ㅠㅠ 푹 익은 무 같은 식감은 좀 독특하게 느껴졌던..!! (아삭하게만 먹던 코리안인지라 ㅋㅋㅋ) 또 하나 평을 더하자면 플레이팅이 예술이었다..! 파스타집에서 유니버스를 발견*_*!!!!ㅋㅋㅋ(배 고르곤졸라 파스타 플레이팅 제발 봐주세요...)

 

딱새우 레몬 버터스파게티는 익숙한 맛이지만 오일 스파게티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끝도 없이 들어갔다 ㅠㅠ 이날 진짜 폭식했다. 

중간에 사장님이 돌아다니시며 맛있게 먹고 있는지, 부족한 점은 없는지 서빙을 해주시는데 저날은 마침 또 맛있는 빵을 사오셨다고 나눠주셨던 것..! 근데 이 빵이 진짜 대박임 ㅋㅋㅋㅋㅋ 막 흡입하니까 조금 더 잘라주시던 사장님... ㅅ..ㅅ.ㅅ....사...아니 존경합니다 어찌 제맘을 딱 아시고 ㅠ 

 

와인도 잔으로 파니까 곁들이면 좋을 것 같다! 도수는 내 기준 조금 셌다 (점심에 만취할뻔 ㅋㅋㅋ)

 

요렇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 가격은 단돈 3만원! (메뉴당 15,000원) +잔으로 와인을 추가하면 잔 당 2500원이다(화이트/레드 선택 가능) 크크 

 

가게가 조금 언덕길이라 가기 힘든 단점이 있지만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대학로 연인&친구들에게 강추강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